109호 > 고정코너
109호 독자퀴즈
등록일 [데이터가 없습니다]l최종 업데이트 [데이터가 없습니다]l 왕희대 기자 (wang4312@snu.ac.kr)

조회 수:168

1. 26세 최연소로 경향신문에 입사해 16년째 시사만화 ‘장도리’를 연재하고 있는 화백의 이름은?

2. 오늘날 교회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내부적으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단체명은 무엇인가요?

3.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지난 5월 18일에서 22일까지 제15회 서울인권영화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인권영화제의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4. 내년에 다가올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 측에서는 여당을 견제하기 위해 야권의 힘을 모아 민주진보대통합당을 창당하자는 뜻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야권 정당에는 민주당 이외에 어느 당이 있는지 3개 이상을 적어주세요.

5. 이번 ‘기억이 권력이다’에서는 한진중공업 노조의 파업을 취재했습니다. 민주노총 김진숙 지도위원이 고공농성 중인 크레인에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습니다. 이 플래카드에는 어떤 문구가 쓰여 있나요?

6. 최저임금법에 의하면 비정규직으로 근무하는 이들은 적어도 얼마의 시급을 받게 돼 있나요? 또한 작년의 최저임금은 얼마인가요?

108호 독자퀴즈 당첨자 : 김정빈(영어교육 06), 정지용(물리천문 10), 김장원(농학도서관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