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호 > 독자코너 >독자퀴즈
[독자퀴즈]
등록일 [데이터가 없습니다]l최종 업데이트 [데이터가 없습니다]l 박하정 기자 (polly603@snu.ac.kr)

조회 수:189

1. 이번 호 기획에서는 정규직과 비정규직 여성의 출산과 육아 문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가운데서도 특수고용직의 경우 4대 보험을 전혀 적용받지 못해 ○○○○○과 ○○○○ 모두 거부되고 있습니다. 모성보호를 위해 보장돼야 하는 이 두 가지 제도는 무엇일까요?

2. 희망버스를 타고 한진중공업으로 가 85호 크레인 위에 있는 김진숙 씨를 만나기 위해서는 ○○○○를 건너야 합니다. 이 다리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3. 2007년 서울시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 파크 사업을 발표하면서 ○○○ ○○○○ 역시 철거됐습니다. 서울시는 새로 이곳을 개장하면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으나 졸속으로 추진된 탓에 사람들이 찾지 않는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이곳은 어디일까요?

4. ○○○○은 지난 7월 1일 출시된 복권으로, 1등 당첨금을 20년 간 매달 500만원씩 나눠 지급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 복권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5. 이번 호 는 심상정 전 진보신당 대표를 만났습니다. 심 대표는 ○○○ ○○○○과 노동자 계급정당 사이에서의 선택이 탈당과 통합을 둘러싼 핵심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6. 뉴타운 사업은 ‘공공이 원하는 민간사업, 적정규모의 생활권역을 대상으로 한 충분한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는 종합적인 도시계획사업’을 말합니다. 뉴타운 사업을 규정하고 있는 이른바 ‘뉴타운 법’의 진짜 이름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