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호 > 독자코너 >거리인터뷰
거리인터뷰 137호
등록일 2016.06.12 01:20l최종 업데이트 2016.06.13 23:04l 김하영 기자(k1h2y3@snu.ac.kr)

조회 수:369

Q1. 이번 1학기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Q2. 최근 본인에게 중요한 이슈는 무엇인가요?
Q3. 이번 여름방학은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1. 올해 영어영문학과 연극 동아리 BDG에서 연출 맡았어요. 이번 1학기가 연극 스태프 모집 기간이라 홍보도 하고 축제 때는 장터도 열었고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서 뛰었어요. 개인적으로는 4학년 2학기라서 바빠야 하는데 생각보다 바쁘지가 않네요 (웃음) 맘 편히 다니려고요~
2. 이번 학기에 친구들과 페미니즘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마침 강남역 살인사건이 일어나서 이 사건이 큰 이슈예요. 제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은 성평등을 추구하는 거예요. 논란이 훈훈하게 마무리를 지었으면 좋겠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3. 9월 초에 공연을 올려야 해서 여름방학은 완전히 연극에 몰두할 거라 바쁠 거예요.
- 최윤지(영문 12)

1. 저는 공부를 열심히 하진 않았고요. (웃음) 장애인권동아리 ‘턴투에이블’에서 네 텀짜리 장애학 세미나를 준비하느라 학기가 지나간 것 같아요. 성공적이지는 않아요. 오늘 세미나가 세 번째 텀인데 세미나 팀 제외하면 두 명 밖에 안 올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2. 강남역 사건에 대해 많은 말들이 있어서 생각을 해봤고요. 세미나를 준비하다보니 장애 인권이나 장애인에 대한 교육(특수교육, 통합교육)에 관심이 많아요.
3. 계절학기 듣는 것 외에 구체적인 계획은 없어요.
- 하은빈(미학 12)

1. 이번 학기요? 공부를 별로 안 하고 즐겁게 놀려고 노력했어요. (웃음) 과제를 할 때도 있었지만 일주일에 5번 정도 친구들과 몰려 다녔습니다. 공부도 조금 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교 가면 공부가 되게 재미있을 줄 알았는데 1학년이라서 잘 모르는 건지 아직 흥미가 없어요. 전공을 하면 재미가 있을지 기대를 하고 있어요. 노는 것도 처음에는 재미있었는데 계속 놀다보니 패턴이 똑같은 것 같고….
2. 제가 오늘 하고 있는 장터 준비에 참여했는데요, 무언가 기획을 하는 게 재미있었어요, 보람도 있고. 앞으로도 힘들어도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어요. (힘드셨나 봐요?) 예산 짜는 것도 머리가 아프고 생각대로 안 됐어요. (오늘 장터를 평가하신다면?) 술이 생각만큼 안 팔렸는데 수요 예측이 조금 어긋난 것 같아요.
3. 계절학기 들을 거고요. 2학기 때 달라지도록 관심사와 꿈을 찾고 싶어요. 공부의 목적을 찾고 싶습니다.
- 백민홍(산업공학 16)

1. 대학원생이어서 공부도 하고 연구한 내용 가지고 논문 썼어요. 술을 많이 먹었어요.
2. 전문연구요원 폐지 때문에 기분이 매우 안 좋아요. 좋은 여자를 만나고 싶네요.
3. 한국사와 텝스 공부를 할 것 같아요. (친구 분도 인터뷰 하시겠어요?) 얘도 대학원생이라 다를 게 없어요.
- 김지환(건설환경공학부 석사과정)

1. 전역 후 복학해서 전공 수업 듣느라 정신없이 보냈고요. ‘다솜 공부방’이라는 교육봉사동아리 활동 하면서 지냈어요.
2. 개인적으로는 어느 분야로 취업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강남역 사건을 제일 많이 생각해봤어요. (어떤 생각요?) 논의가 너무 과열됐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이것저것 생각중인데, 드림클래스라고 장학금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생활비를 마련하거나, 계절학기 들으면서 남은 전공도 채우고 공부도 할 생각이에요.
- 김상훈(경제 11)

1. 과 행사가 많아서 엠티 같은 거 많이 갔고요, 버스킹 동아리 하면서 기타를 처음 배워봤어요. 학교생활하면서 술 먹는 문화가 너무 신기했고요. 고등학교에서는 주어진 공부만 하면 되는데 대학교는 책도 찾아보고 공부해야 하는 게 색다르고 신기했어요. 대학교 친구들은 고등학교 친구들보다 더 오래 보니까 빨리 친해진 것 같아요. (술 좋아하세요?) 아니오!
2. 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3. 집이 멀어서 2학기에 자취를 하려고 해요. 그래서 계절학기는 안 듣고 알바를 좀 하려고요. 친구들이랑 제주도랑 일본 여행도 가고요.
- 이준미(응용생물화학 16)